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사용해본 후기!

MBC에 보쳉과 브루노가 있었다면 삼성엔 그랑데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다! 세탁기 WF23T9500KE 건조기 DV16T9720SE 리뷰 !

by 돼지수 2020. 8. 2.
반응형

여러분은 보쳉과 브루노를 아는가?

요즘 브루노 씨는 불타는 청춘에 나와서 다시금 집중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보쳉과 브루노의 콤비를 생각하며 삼성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구입했다

일단 우리 집 다용도실을 공개한다

이마트 장바구니는 이제 우리나라 가정집에선 필수품이 된듯하다

심지어 홈플러스로 장 보러 갈 때에도 저걸 들고 간다

이마트는 사랑이니까

어쨌든 우리는 그랑데 세탁 건조기 세트 그레이지 색상이다

일부러 삼성 거로 구매했다

하나하나 천천히 보자면 저기 돌리는 거로 위아래 모두 조종이 가능하다

이게 나는 뭐 큰 장점이겠어? 했는데 왔다 갔다 안 하고 바로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아주 좋다

뭔가 엄청 편하다는 생각까지 들게 하는 장점이다

이게 이 정도로 장점일 줄은 몰랐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AI의 엄청난 발전이라 저렇게 세탁이나 건조를 맞추고 AI 자동 모드로 하면 무게를 감지해서 알아서 시간을 측정하고 돌아간다

이렇게 나는 1시간 19분이 나왔다 알아서 해주니 내가 맞출 필요도 없고

그냥 생각 없이 넣어도 알아서 되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이게 바로 과학의 발전이고 우리 삶의 질이 올라간다는 것 인가보다

그뿐만이 아니다 여기에다가 유연제와 세제를 가득 채워두면 

유연제와 세제의 양도 알아서 조절해서 넣어준다

무게를 감지해서 그에 맞는 양만 딱 들어가서

과잉 사용이나 적게 넣는 것을 방지해준다!

나는 이 기능도 아주 맘에 들었다

스스로 된다고!? 이게? 맨날 옛날엔 한가득 넣어서 세제가 남으면 어쩌나 걱정도 되고

너무 빨리 써서 세제를 벌써 사다니!!! 하는 일도 많았는데

이제는 얘들이 다 조절을 해주니 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

통 안에는 이렇게 생겼다!!!!!!!!!!!!!!!!!!!!!!!!

ㅎㅎㅎㅎ사실 막 그분들이 뭐라고 설명해줬는데 나는 잘 모른다 ㅎ

그냥 세탁기는 다 이렇게 생긴 거 아닌가..? 싶은데 모르겠다 ㅎㅎ

뭐.. 골고루 세탁해주며.. 뭐.. 골고루 말려주고.. 빨랫감이 섞이지 않고.. 뭐... 그런 거다 ㅎ 아무튼 좋은 거다 ㅎ

그리고 이렇게 12년 보증!!!!! 게다가 삼성 스마트싱스 앱을 연결하면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해보지 않았다 ㅎ

어렵다 세상이 발전할수록 나 같은 늙은이는 따라가기가 힘들어지고 지치고 쓰러지고 그렇다

인생이 쉽지 않다는 걸 느낀다 ㅎ

사실 굳이 연결해야 하나..? 싶기도 하다

여기를 열면 열 교환기가 있는데 여기를 아주 간간히 청소해줘야 한다

한... 한...... 음...... 6개월? 그쯤에 한 번씩 하면 되는데 물이 묻으면 안 되고!!

삼성에서 주는 저 솔로 살살 긁어낸 후 청소기로 쑤욱 빨아들이면 끝! 아주 간단하다

저걸 그냥 꾹 누르면 세로모양 그... 에어컨 필터 같은 그런 게 나온다

그러면 이제 살살 살살 긁어내면 된다

그리고! 건조기를 사용하면 꼭 이 필터를 빼서 청소해야 한다

이걸 들어내면 쑤욱하고 금방 쏙

나오는데

건조기를 돌린 후 여길 보면 아주 먼지투성이다

먼지가 가드드드드드득 하다

그래도 먼지를 털기는 아주 쉽다 ㅎ 손쉽게 손으로 탈탈탈 털어내고 쓰레기통에 쓕 하고 버리면 끝!!

바로 요고다 빼면바로 먼지가 이것보다 더 가득한데

그냥 손으로 탈탈탈탈 털어내면된다

아주 쉽쥬? 참으로 간단하다 

삼성 그랑데는 아주 만족스럽다 

삼성이 아주 사람의 편의를 봐주는 좋은 기업이다

역시 AI완벽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