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사용해본 후기!

벤지다민 성분의 인후염 구강염 진통제 및 염증치료, 마취효과!! 탄툼 가글과 스프레이(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져) 후기!! 가글로 스프레이 만들어도될까?

by 돼지수 2020. 10. 21.
반응형

밖을 돌아다니다 보니 목이 너무 아파왔다 피곤과 스트레스가 몰려온 탓일까

속으로 목이아프니 코로나면 어쩌지 했는데 다행히 열은 없고 코로나는 아니고 인후염!! 판정을 받았다

나는 기관지가 약한지 ㅜ 입이 약한지 구내염과 인후염을 자꾸자꾸 걸린다 

물을 엄청 마셔도 꼭 일 년에 몇 번씩은 걸리는 것 같다

그래서 처음엔 탄툼 가글을 처방 받아썼는데 이번엔 미리 구매!! 약국에서 2천 원에 구매했다!

대략 성분은 이러하고 사용기한은 2024년이다 밑에 스프레이도 나오지만 스프레이보다는 좀 더 길다!!!

벤지다민을 찾아 헤매다가 구매했다

예전엔 1L짜리만 나온다고 했는데 이제는 100ML로 적당하게 가글로 쓸 수 있게 나온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뚜껑에 15ML만 담아서

성인 기준 하루에 1~3회 가글을 해주면 된다!!!

그러면 정말 입이 마취한 것처럼 얼얼하기도 하고 시원하기도 하고

나는 밥 먹을 때 아파서 싫었는데 이것 덕에 편하게 먹고 편하게 일할수 있다!!

정말 최애템이 돼버렸다

요렇게 통에 담아 가글을 했더니 구내염 때는 정말 다~~ 마취가 잘돼서 너무 좋았다!!

정말 삶의 질이 올라가는구나! 느꼈는데!! 이번엔 인후염이라 그런가..? 목구멍까지는 마취가 안돼서 여전히 아팠다 ㅜㅜ

가글이다 보니 목구멍까지 갈 수가 없고.. 또 삼키면 안 된다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살짝 흘려보내기도 무섭고 ㅜㅜ

근데 사실 조금은 먹어도 된다고 한다!!!  물론 많이는 문제가 생기겠지!!

 

주의사항은 이러하다

 

1. 이 약은 가글로만 사용해야 하며 삼키지 않습니다.
2. 의사의 특별한 지시가 없으면 1회 15ml 원액 그대로 1일 2-3회 가글(구강 세척) 한 후 뱉어냅니다.
3. 구강 내 자극감이 느껴지면, 동량의 물로 희석하여 사용해도 좋습니다.
4. 구강 내 염증, 통증 완화 목적일 경우에는 이 약을 입에 물고, 치료 부위에 약이 닿도록 하여 30초간 유지한 후 뱉어냅니다. 인후통에 사용할 경우에는 가글 하여 30초간 이 약이 인후두에 닿을 수 있도록 한 후 뱉어냅니다.
5. 의사의 지시 없이는 7일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임산부, 수유부는 의사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예전에는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

 

나는 다시 나갔다 ㅜ 목구멍에 가글 넣기 너무 힘들다 스프레이를 쓰자!! 하고 사 왔다

이것은 30ml 약국마다 가격은 다르다! 나는 9천 원에 구매 ㅜ 비싼 편이다 ㅜ

그래도 아프니 사야겠다 생각에 구매했다

대략 성분은 이러하고 사용법도 나와있고... 아이들에게 사용도 가능하다!

물론 약사님께서는 아픈 정도에 따라서 사용법은 가감해서 사용하라고 하셨다!

사용기한은 22년까지니 일단은뭐 그래도 넉넉하다~

스프레이는 이렇게 생겼고 입이 쭈욱 나와있어서 뿌리기가 좋다!

아주 대만족스럽다

언능 가서 뿌리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었다

나는 보통 밥을 먹기 몇 시간 전에 미리 뿌린다! 

마취효과의 지속시간은 대략... 한 2~3시간 정도인 듯...??

분사 가스는 함유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렇게 주둥이를 들고 뿌리면 되는데 첨에는 잘 안되니까 허공에 몇 번 칙칙 뿌려보고 하자!!!

사용후기는 음 일단은 만족스럽다 물론 목구멍 그 환부에 정말 정밀하게 조준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만족이다!

목에다 칙칙 뿌리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 궁금증이 있었다

내가사온 가글로 스프레이통에 넣어서 쓰면 되지 않을까?? 했다

그래서 문의해본 결과

1. 사온 스프레이통이 깨끗하지 않으면 위험!

2. 깨끗하게 세척된 스프레이통에 담아도 사용기한은 매우 짧음!! 대략 2주~4주!

3. 약사님은 절대 권장하지 않음!!!

4. 스프레이를 사자!!!

 

이것이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생각이었던 분들이 계신다면

나가서 스프레이 사오세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