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사는 이야기 속보!!

10월 11일 오늘 현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8명!! 사회적거리두기 하향 시점은?

by 돼지수 2020. 10. 11.
반응형

「10월 11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58명이 추가돼 누적 2만4606 명이 됐습니다. 어제와 비슷한 수준으로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며칠 동안은 비슷한 수준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서서히 안정세를 찾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여전히 집단감염과 깜깜이 감염 등이 많아 불안한 상황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며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한글날 연휴가 끝나고 난 후를 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신규 확진자 중 국내 발생은 46명인데요 지역별로 보자면 서울 19명, 경기 18명, 인천 1명, 부산 3명, 대전 2명, 강원 2명, 충남 1명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어제와 비슷하게 발생했는데요 추석 연휴가 지나고 시간이 지났지만 전국적인 확산세는 많이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방역이 정말 잘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들이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언제 1단계로 떨어질지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요건은 연속으로 확진자가 50명 미만으로 나와야 하는데요 아직은 그 요건을 충족하기는 어렵고 정부에서도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모두가 힘든 이런 시기에 날이 건조해지면서 여기저기 화재도 많이 일어나고 먹고살기도 힘든데 신경 쓸 곳이 한두 곳이 아닌데요 조금만 더 힘내시고 모두가 힘을 모아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노력한다면 금방 우리나라는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른 나라에 귀감이 되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