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쓸모있는 Tip!

구글에서 내글이 나온다고? 수익을 위한 필수 구글 서치 콘솔 등록!

by 돼지수 2020. 7. 6.
반응형

오늘은 쉽사리 알기 쉽지 않은 어디서 들어보기 힘든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돼지수 답지않은 뭔가 지식이 가득한 정보인 것 같아 뿌듯하다

나도신기하다 내가 이런 걸 해내다니! 나도 아주 이제 다 컸구나

일단 시작해보겠다!

첫 번째!

구글에 들어가서 구글 서치 콘솔!이라고 검색 후 제일 위에 있는 것을 클릭! 

그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이런 창이 뜬다 여기에 검색했을 때 떴으면 하는 url을 넣어본다!

물론! 티스토리에서도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할 수 있지만 나는 할 때까지 몰랐어서! 이거로 했다

이게 더 정확하다고도 하고 거기서 거기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그 후에 창 이하나 뜨는데 첫 번째 방법은 html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태그를 넣는 것!

나는 파일 업로드가 당연히 쉽지;; 하고했는데 안돼서 태그를 넣는 것으로 바꾸었다!

파일 업로드하니까 자꾸만 존재하지 않는 사이트라고 뜨더라 ㅜ 

그래서 설명할 방법도 태그! 저기 보이는 복사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서! 쓰여있는 숫자와 같이 누른다! 물론 저기1번은 여기 관리 사이트가 나오기 전에 눌러야 하는 것!!! 

순서는 설정 -> 스킨 편집 

이렇게이다! 꼭 알고 두 번 누르지 않길!

그럼 요런 창이 뜨는데 거기서 저기 아래에 있는 html 편집을 누른다! 

뭔가 갈수록 내가 전문적이 되는 것 같아서 나도 놀라고 있다

이게 어른인가? 어른이 이런 기분인가? 흐흐 아주 좋구먼

하지만 나는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 너무 헷갈렸다.. 설명에는 뭐... head.. body... 뭐... 자꾸 쓰여있더라.. 뭐 이리 머리... 몸...

어떻게 하라는 거야... 기본적인 영단어라 해석은 되지만 이게 뭐 어디에 넣어야 해!!! 하던 도중!!! 오! 여긴가? 하고 넣었는데 맞았다 그것은 바로 3번 헤드 아래 4번을 지나 5번 칸!!! 여러분도 같길 바란다 ㅜ 나는 개인적으로 메타 네임이 한 개가 더 있길래 그걸 보고 맞췄다! 

내가 수능에서도 찍기로 진짜 많이 맞췄다 찍신이라고 할 수 있지

어쨌든 저기에 넣고 적용을 누른 후! 다시 돌아와 확인을 누르니! 이렇게 등록이 됐다고 한다!

물론 나도 엄청나게 초보자라 아무것도 없다 ㅎ 헿 뭐 그래도 언젠간 생기고 나날이 발전하지 않겠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