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사는 이야기 속보!!

구로구 산후조리원 코로나19 확진자 10명 발생 !! 위치는 어디?

by 돼지수 2020. 12. 29.
반응형

구로구에있는 산후조리원에서 확진자 10명이 발생해 방역당국이 비상에 걸렸습니다. 29일 구로구에 따르면 타 지역에 거주하는 산후조리원 종사자가 지난 27일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요 이에 입소자 전원과 21일 이후 퇴사자, 종사자 34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한 결과 9명이 추가 확진됐으며 이중 구로구민은 6명입니다 산후조리원은 아이를 낳은후 몸조리를 하기위해가는 시설인만큼 취약하고 고위험군의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시설인데요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이 많은 집단감염은 아니지만 산모와 아이가 위험할 수 있어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구로구는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1~20일 퇴소자까지 대상을 확대해 검사를 진행하고 산후조리원은 현재 소독 후 임시 폐쇄했다"고 밝혔는데요 각별한 주의가 요해집니다 현재 구로구에 위치한 산후조리원의 상호나 정확한 위치는 아직 나오지 않고있는데요 구로구에 계시는 분들은 재난문자에 집중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소독후 폐쇄해서 추가적인 확진자는 많지 않을것으로 예상이되나 퇴소자중 확진자가 나오거나 면역체계가 많이약한 아이들에게 확진이 나올경우 상당히 위험한 상황으로 가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계속해서 취약계층이 많은 시설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집단감염이 나오고있는데요 사망자의 절반 이상도 고위험군 환자들이라고 합니다 이럴때일수록 건강관리와 개인 방역 위생에 신경써주셔야 할 것 같은데요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해주시고 어딜가도 개인위생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여전히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이기때문에 예방이 최선으로 보여집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