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사는 이야기 속보!!

인천 서구 요양원 확진자 24명 발생 !! 위치는 어디일까??

by 돼지수 2020. 12. 20.
반응형

인천 한 요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한꺼번에 20명 넘게 발생해 코호트(동일집단) 격리됐는데요 인천시는 서구 모 요양원과 관련한 확진자 23명을 포함해 모두 80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들 중 38명은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이며 지역 내 소규모 집단감염과 관련한 확진자는 25명입니다
또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한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나머지 신규 확진자 14명의 감염경로는 조사 중 이라고합니다

전날 서구 요양원 종사자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후 전수 조사 과정에서 입소자 18명과 다른 종사자 5명이 무더기로 양성 반응을 보였는데요 A씨를 포함해 이 요양원과 관련한 누적 확진자는 모두 24명이됐습니다.
전수 조사는 입소자 39명과 종사자 30명 등 6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4명은 아직 검사 결과가 확정되지 않았는데요방역 당국은 해당 요양병원을 코호트(동일집단) 격리했으며 확진자를 전담병원으로 전원 조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격리 기간에 필요한 보호복 등의 방역용품과 식료품 등을 제공했는데요 얼마나 더 확진자가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현재 인천분들은 서구의 어느 요양원일지 궁금하실텐데요 석남동에 있는 요양병원이라고는 하지만 어딘지 특정하지는 않았습니다. 인천 서구에 계신분들은 재난문자를 잘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직원 한 명의 부주의가 그렇지 않아도 몸과 마음이 힘든 수많은 어르신들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막대한 상황을 발생시켰다”며 “이번 사례가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서도 거리두기를 생활화해온 많은 분들에게 허탈함과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