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사는 이야기 속보!!

다음주 월요일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 원칙적 해제! 마스크 벗는날이 왔다!

by 돼지수 2022. 4. 29.
반응형

다음달 2일 월요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는데요 다만 밀집에 따른 감염 위험 가능성이 여전한 만큼 50인 이상이 모이는 행사나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됩니다. 드디어 실외에서라도 마스크를 벗는날이 온건데요 인수위에서는 만류했지만 정부는 실외마스크 의무를 원칙적으로 해제하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는 아직 착용해야하는데요 실외 마스크의 의무가 해제됐지만 여전히 쓰고다니겠다는 사람들도 많은 상황인데요 본인의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다음주 월요일, 5월 2일부터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의무는 해제한다"며 "혼자만의 산책이나 가족 나들이에서조차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국민들의 답답함과 불편함을 계속 외면할 수는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는데요 앞서 정부는 지난 4월 18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제하면서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와 관련 '2주간 방역상황을 지켜본 후 결정하겠다'고 한 바 있습니다.

일 확진자 수가 서서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2급 감염병으로의 조정 등에 이어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까지 일상으로의 복귀가 점차 진행되고 있는데요 실내 마스크 해제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정부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코로나 확진자가 국내 발생한지 8개월 만인 지난 2020년 10월에 시작돼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기까지는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당초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5월 말에 마스크 착용 해제를 검토했지만 중대본 등 방역당국은 일찌감치 해제를 선언했습니다.

728x90

댓글